학과소개

인사말


국민건강 100세 시대를 이끌어갈
글로벌 스포츠의학 전문인력 양성

Your dreams come true in Department of Sports Medicine at
CHA University!

국민건강 100세 시대를 이끌어갈 스포츠의학 전문인력 양성​

차 의과학대학교 스포츠의학과에서 그 꿈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십니까?

차 의과학대학교 스포츠의학과 가족이 되신 여러분 그리고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현대 의학의 눈부신 발달로 인하여 인간의 평균수명은 100세를 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대인들은 신체활동의 감소와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하여 비만,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과 같은 심혈관계질환 및 대사성 질환과 골다공증, 관절염, 요통, 신경통과 같은 근골격계질환 그리고 고령화 시대에 따른 만성질환 환자의 증가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또한 생활수준 향상과 주 5일 근무제가 정착됨에 따라 스포츠 활동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고 여가를 즐기려는 요구가 증폭되고 있지만 오히려 잘못된 스포츠 활동이 스포츠 상해의 증가로 각종 위험요소가 늘어나고 있는 실정입니다.

차 의과학대학교 스포츠의학과는 세계적인 글로벌 안티에이징센터인 “차병원 그룹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연계된 전문적이고 우수한 교수진과 특화 교육프로그램, 실무교육으로 학생들에게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이에 평균수명 100세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들의 건강과 체력을 증진하고 각종 질병의 치료 및 건강관리를 위한 각종 방법과 변화하는 환경에 대처하는 방안을 마련할 수 있는 스포츠의학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건강한 100세 시대를 위해 더 많은 과제와 도전에 직면해 있으며, 이를 위해 적절한 답변과 방법을 제시하여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요구에 차 의과학대학교 스포츠의학과는 그 역할을 더욱 강화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좀 더 경쟁력 있는 인재 양성과 학술적인 성과 그리고 관련 분야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생들이 더욱 좋은 환경과 여건속에서 공부하고 연구하며 자신의 꿈을 키워 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포츠의학과
학과장 정석률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