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산전산후 건강관리” 세미나

2019년 “산전산후 건강관리” 세미나

 

스포츠의학과는 2019년 7월 1일 ~ 5일까지 차바이오 컴플렉스와 차 의과학대학교 포천캠퍼스에서 산전산후 건강관리 세미나를 진행하였다.

이번 산전산후 세미나는 각 분야의 현장에서 재직하고 있는 전문의 및 실무자들로 이루어진 강사진을 초청하여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여성병원 및 산부인과에 특화되어있는 차병원과, 차 의과학대학교 통합의학대학원, 고려대학교, 대한바른자세협회, 한국인재개발원, 다빈치 아카데미 등 여러 기관들의 적극적인 협조 및 지원과 함께 진행되었다.

 

 

세미나를 통해 스포츠의학과 학생들은 임신과 출산으로 인해 일어나는 체형의 변화와 여러 가지 현상들에 대해 배우고, 필라테스와 요가를 통한 교정운동 및 영양관리 등 산전/산후 관리 방법에 대해 배우고 현장기관에서 실습을 진행함으로서 임산부를 이해하고 관리하는 스포츠의학의 전문 인력으로 양성되기 위한 실무능력을 강화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

 

 

스포츠의학과 4학년 김소연 학생은 “산과 임상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일들에 대해 자세하게 듣고 배울 수 있어서 흥미로웠고, 실습을 통해 실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라고 세미나 참가 소감을 밝혔다.

스포츠의학과 2학년 김민석 학생은 “일반인들을 관리할 때와 많이 다르고 조심해야하는 부분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며, 산모를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